FAQ

국민은행으로 부터 소비자피해보상증서가 날아왔습니다. 이게 뭔가요?

(주)불국토에 가입하시고 상조회비를 납부하시면
1~2개월내 국민은행에서 “소비자 피해보상증서”발급해드립니다. (이전 가입자들은 일괄적으로 발급되었습니다.)

이 소비자피해보상증서는 회원이 매월 납부하시는 금액의 일부(2014년3월18일이후 최고 50%)를
상조법에 의해 불국토 지정거래 금융기관인 국민은행에 예치하여
상조회사의 부도 시 회비의 일부를 법적으로 보장받으실 수 있는 증서입니다.

소비자 피해보상증서를 받으신 경우 상조 회비의 일부가 국민은행에 잘 예치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소비자피해보상증서는 어느 상조에 가입하신 분이라도 해당금융기관으로부터 발급받는 법적으로 보장된 내용입니다.



증서에 기재된 금액은 매월 납부하신 금액(2012년2월기준)의 20%만 기제되어 보내졌지만,
2012년 3월18일 이후로 현재 납부하신 금액에서 30%로 상향되었으며
2013년 3월18일 에는 40%까지 의무적으로 상향해야하고
2014년 3월18일 이후에는 50%까지 상향 예치가 되오니 현재 증서를 받아보신 회원분들은 내가 납부한 금액과
비율대로 예치된 금액을 혼돈하지마시고 증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시는 분은 02-3270-3377 유선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조회 가입이 불안한데 불국토상조는 믿을 수 있나요?
불국토상조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선불식할부거래법(2010.09.18시행)에 의거
서울시에 등록(등록번호 서울-2011-제68호)되어
국민은행과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을 체결하였으므로
고객의 납부하신 회비는 안전하게 예치되어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수의가 준비된 경우 어떻게 하나요?
생전 수의가 준비되시어 불국토상조에서 제공하는 불경수의가 불필요하신 경우
현금으로 20만원을 환급해 드립니다.
불국토상조와 일반상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불국토상조는 불교TV에서 만든 불교식 전문상조입니다.
영가의 극락왕생을 위한 스님의 시다림과
부처님의 가피를 입을 수 있도록 금강경이 새겨진 불경수의를 제공하고
빈소에 아미타번, 인로왕보살번, 다라니경등 불교식 빈소차림과
반야심경초, 지장보살 크리스탈 위패등 모든 물품을 불교식으로 준비해드립니다.
월 납입금액과 납입방법은 어떻게 됩니까?
불국토상조는 CMS자동이체를 하며,


불국토(450만원) 45,000원 * 100회 / 30,000원 * 150회
불국토(330만원) 33,000원 * 100회 / 20,000원 * 165회

열반(300만원) 20,000원 * 150회

예섬(396만원) 39,600원 * 100회 / 30,000원 * 132회
예섬(296만원) 29,600원 * 100회 / 20,000원 * 148회

상품마다 서비스의 내용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불국토상조 고객지원센터 02-3270-3377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상조회비는 왜 보험료공제가 되지 않나요?
상조회비는 보험종류의 상품이 아닙니다.
천천히 조금씩 납부하여 후에 목돈이 들어가거나 물가상승률에 따른 상품의 가격의 안전성은 있습니다.
상조회비는 연말정산은 가능한가요?
상조회비의 특성상 미리 회비를 납부하시는것이며,  장례를 치루신 후에는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회원증서와 회원카드를 잃어 버렸습니다.
회원증서 및 회원 카드를 분실하였을시
저희 불국토상조 고객지원센터 02-3270-3377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회원님의 주소지로 발송됩니다.
이 때, 재발급 비용으로 우편료등 실비가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장례식장비와 음식비용은 상조상품에 포함되어 있나요?
장례식장의 빈소크기와 음식비용은 조문객 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상품화 되기 힘듭니다.
또한 국내에 모든 상조들 역시 비용은 별도입니다.
어느 장례식장에서도 행사가 가능한가요?
전국 어느 장례식장에서도 행사 가능하나,
임종시 장례식장과 먼저 장례 내용을 계약하신 경우
일부 행사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장례가 발생했을 경우 반드시 불국토상조 긴급전화 1661-2353으로
먼저 연락을 주시어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소나 전화번호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정보가 바뀌신 경우 불국토상조 고객지원센터 02-3270-3377로
전화주셔서 변경된 주소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우편물 발송이나 안내전화 등의 이유로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연락주시면 됩니다.
장례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례 발생 시 불국토상조 긴급전화 1661-2353으로 연락 주시면
근거리 장례식장 안내 및 365일 24시간 항시 대기하고 있는
장례지도사와 함께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임종 전이라도 미리 전화주시면 안내와 준비를 하겠습니다.
아울러 영정사진(제작용 증명사진)이나 부고를 보낼 연락처 등을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사정이 생겨서 해약하고자 하는데 중도해약이 가능한가요?
좋은 상품을 계속 유지하시는게 가장 좋겠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상품을 해약하실 경우에는 약속된 해약환급금표에 의해 환급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조계약은 금전이나 이자를 목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는것이 아니고
장례행사를 행할 목적으로 가입한 것이기 때문에 환급금이 없거나 기납입 원금에 비하여 적게 지급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에 의거한 해약환급금표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신중히 생각하시어 결정하시기를 바라며, 해약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상품 가입자 본인이 불국토상조 고객지원센터 02-3270-3377로 연락을 주셔야 안전하게 처리됩니다.
3개월 이상 미납이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종종 미납하시는 경우가 있으나
다음 달이라도 납입하시면 별다른 불이익은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3개월 이상 미납되실 경우 임의해약 처리될 수 있으며,
장례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려우실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임의해약 처리된 고객께서 부활을 신청하실 경우에는
본사의 심의과정을 거쳐 계약부활이 가능합니다.
만약, 자동이체계좌의 잔액부족으로 미납이 된 경우
계좌의 잔액이 있어 출금이 개시되면 자동 부활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종교, 지역에 따른 장례서비스가 가능한가요?
불국토상조는 상/장례에 관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에 바탕을 둔 불자인 장례지도사, 전문도우미가
모든 장례행사를 진행해드리고 있으며
고객님이 원하시는 지역에 따른 행사지원이 언제든 가능합니다.

(단, 차량진입이 불가능한 도서지역과 교량으로
연결되어 있지않은 섬지역은 행사가 불가능합니다.)
불국토상조 상품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불국토상조 가입센터 1577-7675로 상담예약을 하시거나
홈페이지에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직접 전화드려
회원가입에 관한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또한 02-3270-3377 고객지원센터나 전국 각 대리점으로 문의주셔도 됩니다.